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Blog Article


또한, 시장이 성장하면서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소셜데이팅앱이 새로 생겨나고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비대면 소통의 증가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본인인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AI 이미지 인식 기술, 사진도용확인 기술,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 솔루션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 등의 자기자랑을 이끌어 내는 질문에 대한 주관식 응답으로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다. 소셜 데이팅 사이트가 기존의 채팅 사이트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처럼 회원들의 신원을 확실하게 보장해준다는 것이다.


며칠 동안 채팅을 주고받자 믿음이 생겨 직접 만나보기도 했다. 어느 날 그는 김씨에게 ‘지갑을 잃어버렸으니 급전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김씨는 그의 이름과 집 주소, SNS 계정을 알고 있었지만 정작 핸드폰 번호를 몰랐다. 김씨는 그를 사기죄로 신고했으나 상대방의 이름도, 주소도 모두 가명이어서 수사에 차질이 있었다. 앱애니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2017년 iOS 및 Google Play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다.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나 미팅투데이는 위의 사이트들과 달리 하루 한 명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용회원수도 대폭 증가했다. 소개팅어플 페어즈는 2013년 일본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대만, 일본, 한국 세 나라에서만 5,600만 매칭을 성사시켰으며, 2017년에는 18,500명이 결혼 예정 혹은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너랑나랑은 이용자에게 하루 16명의 이성을 2명씩 짝지어 8번 소개해주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받은 2명 중 1명을 선택하고 선택받은 이성이 자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4단계까지 성공하면 무료로 1대 1 대화를 나눌 기회가 주어진다. 단, 유료 결제아이템인 ‘하트’(개당 100원) 10개를 사용하면 '둘 다 선택' 기능을 통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늘리고 최종 선택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트 29개(2,900원)를 사용해 친구신청까지 하면 자신의 프로필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권 변호사가 제보자 등을 통해 확인한 내용을 종합하면 테크랩스의 위법 행위는 작년 11월 아만다의 새로운 버전(아만다 3.0)을 출시하며 '시크릿 스퀘어'라는 익명게시판 서비스를 시작한 시점에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 서비스는 성별(빨간색은 여성, 파란색은 남성)을 제외한 프로필 정보가 노출되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라고 한탄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인연을 찾아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입만 하면 매일 다양한 상대를 소개해주는 소개팅 앱도 그중 하나.


주로 몰카나 콩트를 선보이는 그들은 샌드박스 소속으로 현 구독자 수는 60.5만 명 (2021년 2월 19일 기준)이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되며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마담팅은 주선자와 참가자가 서로 일면식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작년 4월 국내 최초로 신규 서비스를 내놓은 지 1년 여 만에 10만 명이 모였고, 이 후 100일 만에 누적 회원 수 15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북명신공의 구결을 외우면서 무의식적으로 백백화검의 검술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적어도네가 아는 녀석들 중에서 말야.나는 곧바로 주먹을 뻗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요즘, 그 말도 이젠 옛날 이야기가 되었다. 골드스푼 대표는 “팬데믹 시국으로 오프라인 만남의 기회가 줄면서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앱의 출시로 그에 따른 각종 범죄와 비매너 회원이 증가하고 있어 이런 단점들을 보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소개팅 앱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철저하게 회원들을 검증하고, 관리함으로써 회원들이 안전한 만남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멋진 이성과의 인연을 찾는 어플 유저들에게 소셜데이팅 어플은 꿀처럼 달콤하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

Report this page